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국산 검정콩·천일염·흑마늘·콩눈…혈압상승·비만 억제 효능 ‘탁월’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32

작성일 2021-07-26 08:57:2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국내산 천일염과 흑마늘, 검정콩 그리고 콩눈이 혈압 상승 방지와 비만 억제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이들 4개 품목을 지난 2009년부터 최근까지 국내외 병원에 의뢰해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은 효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흑마늘은 고지혈증 예방효과가 뛰어났으며, 검정콩은 비만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었다. 콩눈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었으며, 국산 천일염의 경우 혈압 상승을 방지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국산 천일염의 항고혈압 효과에 관한 연구용역을 수행한 프랑스 디종대학의 연구팀은 오는 23일 미국에서 열리는 심장학회에서 이 같은 천일염의 효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흑마늘이나 검정콩 등 농산물의 기능성 연구결과는 지금까지 문헌상이나 동물실험을 통해 알려졌지만 직접 사람을 대상으로 확인·검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앞으로 국내산 농수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개발과 우리 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백연선 기자 white@nongmin.com


출처 : https://www.nongmin.com/news/NEWS/ECO/CMS/52530/view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