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의성발효흑마늘

고객센터 안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알아두면 약이되는 음식이야기] 흑염소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1

작성일 2020-05-11 09:12:3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흑염소는 매우 좋은 건강식품이다. 단백질은 물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질환에 매우 좋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도 그만이다. 특히 흑염소는 비타민E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인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원기회복에 좋다. 흑염소는 대표적인 몸보신 식품 중 하나로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풍부한 칼슘은 성장기 아이나 노인에게 권장되는 식품이다.

특히 산모에게 좋은데 태아에게 공급된 칼슘을 보충해 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흑염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비타민E는 토코페롤로 널리 알려진 성분이다.


흑염소는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이 오래가는 경우 흑염소를 섭취하면 효험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백혈병에는 금물이다.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있어 생리불순, 냉증, 자궁이 약해져서 발생하는 여성 불임증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수유 시에 젖이 잘 나오게 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육류는 산성식품으로 pH가 5.4~5.6이지만 흑염소고기는 pH가 6.0~6.2로 약산성식품에 속한다.

흑염소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20% 내외이며 지방함량은 1.1% 내외로 일반육류보다 4~6배 정도 적은 편이다.

또한 칼로리는 신선육 100g당 150kcal내외로 일반육류보다 낮은 저칼로리 식품이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보면 흑염소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와 비교해서 지방함량이 낮은 육류에 속한다.


흑염소고기의 지방산 조성 비율은 포화지방산 42.5%, 불포화지방산 57.5%로 불포화지방산의 조성 비율이 높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흑염소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인 팔미토레익산, 리놀레익산 등이 다른 육류보다 높게 함유되어 있다. 불포화지방산은 인체 내에서 콜레스테롤 함량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흑염소고기의 영양학적 가치가 높다.


필수지방산의 일종인 CLA(conjugated linoleic acid) 역시 돼지고기나 소고기에는 거의 없지만 흑염소고기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CLA 성분은 항암, 면역력 증가, 항산화 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당뇨병·고혈압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동물실험과 임상을 통해 밝혀진 바 있다.


단, 흑염소를 먹을 때에는 돼지고기, 닭고기, 밀가루, 커피, 술, 무, 맵고 짠 음식, 그리고 기타 기름진 음식류를 피해야 한다.


http://www.ktcunews.com/sub04/article.jsp?cid=15228&gotoPage=20&code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