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의성발효흑마늘

고객센터 안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고혈압에 좋은 음식]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1

작성일 2021-05-03 09:06:2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마늘은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다. 생으로 먹으면 매운맛이 강하게 발생하지만, 열을 통한 조리를 하게 되면 매운 맛이 일정 부분 사라지고 단맛이 조금씩 발생한다. 마늘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에서 많이 사용되며 국이나 찌개 종류의 음식에 사용 시 국물의 맛을 한층 더할 수 있다. 또한, 마늘은 우리나라의 장을 이용한 요리와도 궁합이 좋은 식재료이며 매운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경우에도 대체적으로 마늘이 사용된다.



생마늘을 구운 다음 고온에서 발효해 만드는 흑마늘

흑마늘은 생마늘을 껍질째로 구운 다음, 고온에서 15~20일 동안 발효 및 숙성을 시킨 식품이다. 일반 마늘에 비해 마늘의 특유 매운 향이 줄어들고 과당의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단맛이 증가하게 된다. 흑마늘은 이름처럼 검정색을 띠며 매운 성분이 거의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위장이 좋지 않아 마늘을 먹지 않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최근에는 흑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흑마늘 진액 상품은 인터넷 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흑마늘 복용 시 주의점

흑마늘의 효능을 살펴보면 항산화 성분을 보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 알리신 성분을 통한 각종 세포의 활성화 및 혈액순환 개선, 아연을 통한 성소 및 난소 기능의 활성화, 소화 기능 개선, 피로회복 등이 있다. 하지만, 흑마늘 또한 마늘과 같이 지나치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위산 과다 분비로 인한 흑마늘 부작용이 발생한다. 때문에 흑마늘을 섭취할 때에는 일정량을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출처 :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51262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