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열대과일 '노니' 인기 계속, 좋다고 마구 먹으면 안돼 '부작용 우려'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19

작성일 2019-09-23 09:23:5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FAM TIMES(팸타임스)=정희정 기자] 노니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노니는 피지, 괌, 하와이 등 남태형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이다.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이후에 노니의 각종 효능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외에도 건강을 위해 노니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니의 효능


노니는 200여개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차세대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한다.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만성염증 억제이다. 또한,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말레이시아 푸트라대학교 산하 생물과학연구소 완 오스만 교수팀은 노니를 꾸준히 먹으면 기초체력이 5배 높아져 피로를 덜 느끼고, 혈액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노니 먹는 방법


최근 노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건노니 △노니과립 △노니원액 △노니 분말가루 등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기호에 따라 알맞은 타입을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하지만 노니과립과 건노니는 노니 특유의 향이 살아있으므로 먹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맛있게 노니를 섭취하고 싶다면 노니원액 주스가 좋고, 간편하게 먹고싶다면 노니 환이나 캡슐을, 음식에 뿌려먹거나 노니 물을 만들어 먹는 등 활용성이 높은 제품을 찾는다면 노니분말가루가 좋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저온 발효한 노니 원액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시 복통 및 설사의 부작용을 불러온다. 또 신장질환 환자의 경우 칼륨이 다량 포함돼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쇳가루가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노니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팸타임스=정희정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