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면역력 높이는 음식 노니의 효능·먹는 법은?...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탁월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296

작성일 2019-09-23 09:24: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연일 미세먼지 나쁨을 기록하면서 염증에 좋은 음식과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니는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며 염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최근 노니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니 과립 △노니주스 △노니가루 △노니비누 등 다양한 노니 제품이 나오기도 했다. 슈퍼푸드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는 보통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는 노니의 항염성분인 스코폴레틴이 체내 혈관을 확장시켜 겨울철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염증을 차단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다. 이는 노니에 △비타민C △이리도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우리 몸의 면역력 높이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노니는 피부미용과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특히 미란다 커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를 위해 노니주스를 마신 것이 유명해지면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다. 따라서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신장 질환을 갖고 있다면 노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 할 경우 △설사 △가려움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노니 먹는 법

노니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생과로 먹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노니즙이나 노니건재로 만든 노니차 등으로 먹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노니환이 나오기도 했다. 노니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바람이나 열수에 노출되면 유효성분이 다량 파괴되기 때문에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노니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발효 과정을 거친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발효를 거치면서 노니의 단단한 식물성 세포벽이 분해되면 안에 있던 각종 생리활성 물질이 나오기 때문이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7709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