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의성발효흑마늘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우리농산물 건강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항암효과가 뛰어난 '마늘 효능'과 종류 및 생마늘 보관법은?
작성자

관리자 (ip:) 조회수 :197

작성일 2022-10-24 08:59:3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마늘은 과거 단순신화에도 등장할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식재료다.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다양한 마늘효능으로 웰빙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마늘은 생 것 그대로를 섭취해도 좋고,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해도 좋은 기능성 식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모든 요리에 마늘이 사용하고 있다. 마늘의 강한 향은 다른 식재료들의 비린내를 없애주며 음식의 맛을 좋게 하는 등 식욕 증진 효과도 있어 향신료로도 사랑받고 있다. 현재는 마늘을 비롯해 흑마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흑마늘을 이용한 흑마늘즙 등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늘 효능에대해

대표적인 마늘 효능은 항암효과이다. 마늘 속 풍부한 셀레늄과 게르마늄 등의 풍부한 유황 화합물질들이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마늘 효능으로 항균작용이 뛰어나며,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 살균 항균 효과가 있다고 한다. 게다가 알리신 시스테인, 사이클로 알리신 등의 성분을 통해 콜레스테롤 배출, 항산화 작용 등의 효능이 있으며, 체력 및 면역력을 올리는 자양 강장제로도 그 효능이 있다.



그 밖에 마늘 효능은?

흑마늘은 생마늘의 매운맛과 자극이 없고, 단맛과 새콤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생마늘은 위가 약한 사람이 먹었을 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흑마늘은 위의 부담이 적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이 즐겨 먹을 수 있는 마늘이다. 흑마늘효능은 생마늘 효능보다 페놀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뛰어날 수 있으며, 생마늘을 흑마늘로 만드는 과정에서 생마늘에 없던 기능성 물질이 새롭게 생성된다는 점에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그 밖에 꿀과 마늘을 함께 복용하기 위한 꿀과마늘효능은 마늘의 다양한 효능과 꿀의 효능을 한 번에 섭취만으로 볼 수 있다는 점으로 꿀과 마늘을 한 번에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만들어 섭취하는 꿀마늘이다.



생마늘보관법은?

생마늘보관법은 간단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깨끗하게 씻어준 생마늘의 물기를 제거해준 다음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마늘을 그 안에 넣어준뒤 키친타월로 마늘을 덮어주면 된다. 그 밖에도 마늘을 다지거나 갈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도 또 다른 생마늘보관법이다.


[메디컬리포트=주나래 기자]


출처 : http://medicalreport.kr/news/view/5147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위로